QUBE+
BI DESIGN

BX DESIGN
BI디자인
-
2015
참여율 100%

2015년, 라온스퀘어에서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여 정사각형모양의 멀티미디어 큐브를 개발했다. 특허로 인정받은 이 큐브는 사용되는 곳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똑똑한 큐브이다.
겉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아날로그틱한 감정을 아우러내지만 안에는 우리가 볼 수 없는 새로운 기술이 숨겨져 있는 큐브였다.
우리는 직관적으로 우리의 큐브를 큐브라고 인식하길 바랬기 때문에 QubePlus 라는 단어를 생각해냈다. 이것은 “question”+ “cube”+“더하다”를 혼합한 말로,
사용자들이 이것을 들고 움직이기 전까지는 굉장히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을 했고 우리는 이 큐브에 이런 상황을 녹여 브랜드 로고를 제작하였다.
또한 큐브 안에 무한한 것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했다. 플러스의 의미는 기존의 시판되는 큐브와는 달리 좀 더 특별한 무언가가 더 내제되어 있는 의미를 나타내었다.


큐브플러스는 단순히 큐브가 아닌, 최신기술을 내장한 큐브이다. 겉의 모습이 아닌 안의 기술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것이다. 그 포인트를 살려 디자인하기로 했다.
브랜드 로고를 보았을 때, 한개의 큐브가 아닌, 두개의 큐브이미지가 사용자들에게 인식되어 “왜 두개일까” 하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도 의도된 기획이였다.